본문 바로가기
나의 소중한 일상

SKT 핸드폰 개통철회 후기..(2편)

by 스페이스바 2023. 4. 25.
300x250
SMALL

 

제가 우선 알아본 결과는 이렇습니다.

1.5g 통화품질로 인해 개통철회 가능 (14일 내)
2.7일내 고객 변심 반품
3. 휴대폰 받은거 개봉도 안 했다면 무조건 반품 됨
4. 14일내 기기 결함으로 환불 됨 (교품증 받아야함)

통화품질로 인해 환불이 가능하며,
젤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긴 합니다.

전 우선 sk 114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통화품질이 불량이라 환불 원한다고 전달.
그럼 고객센터에서 담당자를 연결 해줍니다~~


담당자에게 ”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개통을 했고, 엘레베이터나 회사 근처에서 가끔 전화 또는 데이터가 끊겨 불편한 점과

통화품질로 14일내로 개통철회가 가능하다고 알고 있어 반품 신청한다” 고 말하니

“OK 기사님 방문 접수 해주겟움”

하더라구요? 그리구 잠시뒤 기사님한테 전화가 와서
일정을 잡았숩니다.

이틀뒤에 기사님이 방문 하셨고 저한테 어떤 점에서 그러냐 라고 물으시기에

상황을 비롯해
처음 계약전 조건과 막상 계약 후 판매자의 태도에
사기당한 것 같은 기분이 들어 개통철회 하고 싶다 라고 솔직하게 말씀드렸습니다.

그랬더니 핸드폰 한번 스윽 확인하시더니

“네 알겠습니다
개통철회 해드리겠습니다 !”


저같은 경우
판매자의 태도가 불을 지폈지만

통화품질 역시 반품을 한 이유긴 했습니다..
새로 산지 일주일도 안됐는데 데이터가 잘안터지는게 굉장히 번거롭더라구요

 

갤럭시 휴대폰 자가 수신감도 확인 방법

 

참 아이폰 수신감도 확인 방법에 비해 갤럭시 휴대폰의 경우 매우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갤럭시의 경우 T전화 등과 같은 다른 통화 앱에서는 되지 않으며
기본 통화 앱에 ‘*123456#’ 입력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수신감도 확인하실 수 있는 화면이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100이상이 안좋음이라고 알고 있는데
저는 100이 꽤 자주 넘어갔습니다ㅠ..


기사님 왈
“sk 서버에 올려드릴테니 바로 이거 기기 가지고 대리점 가시면 됩니다”

BUT

저는 인터넷에서 샀잖아여..ㅠ

그래서 바로 핸드폰 판매자한테 콜,,


그러나 돌아오는 대답

“원래 sk 핸드폰 잘썻지않냐?
그 핸드폰이 문제인지 원래 문제였는지
서비스 센터가서 핸드폰에 대한 교품증을 끊어 오지 않으면 반품 해줄 이유 없다”

(알아본 결과 교품증은 왠만해선 안끊어주더라구여..)

이사람 독한사람이네..

통화를 할 수록 이사람은 반품 해줄 생각이 없구나 라는 확신이 들었어요..

그냥 sk 본사로 내용증명을 보내야겟다 라고 생각 후전화를 끊었습니다.


주말이라 우체국 가서 내용증명을 보낼순 없었고,
온라인 우체국을 통해 내용증명을 발송하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우체국(내용증명) 

 

내용증명 쓰는 방법

 
내용증명 보내는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제가 보낸거 참고하셔서 보내시면 됩니다 !

저는 sk본사(1부), 판매대리점(1부) 총 2부 보냇습니다.

저렇게 인터넷 우체국으로 내용증명 보내면 1부는 우체국에서 소장한다고 하네요.


후 ㅠ 길고 긴 이야기,,


내용증명 보낸 결과는 다음 글에서 이어지며
아래는 이전 1편이 궁금하시다면 !!
 

2023.04.24 - [나의 소중한 일상] - SKT 핸드폰 개통철회 후기..(1)

 

SKT 핸드폰 개통철회 후기..(1편)

핸드폰을 바꿀까 말까 하던와중 인스타를 스토리를 무표정으로 넘기던와중 특가 광고를 보았습니다. 이게 말이 돼 ?... 하면서도 마침 폰 바꿀 생각이었던지라 전화번호 이름을 입력을 했어요,,

spacebar310.tistory.com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