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에어팟 고장 a/s 방법 및 서비스센터 아쉬운 후기

by 스페이스바 2021. 8. 17.
300x250
SMALL

최근 에어팟 왼쪽 유닛이 어느 순간 잡음이

생기며 끊기기 시작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불편하긴 했지만 블루투스를

껏다가 다시 페어링 시키면

다시 들리기를 반복하길래

그냥 사용 중이었어요.

 

그러다 일요일 오전에 에어팟을 끼고

유투브를 듣고 있었는데

또 안들리기 시작..

 

그런데 이번에는 블루투스를

재작동 해봐도 계속 한쪽(왼쪽) 유닛이

안들리는거에요

 

도저히 갑갑해서

에어팟 a/s를 검색하였더니

https://support.apple.com/ko-kr/airpods/repair/service

 

AirPods 및 AirPods 케이스 교체 - 공식 Apple 지원

글자 수 제한: 250 의견을 작성할 때는 개인 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250자 이내로 작성하십시오. 제출

support.apple.com

1. 우선 1차적으로 전화 상담을 위해

예약을 잡더라구여..

 

위 홈페이지 상담 시간을 작성하면 끝.

상담사를 막연하게 기다리는 시스템이

아니라서 이런 서비스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상담 예약을 잡은 뒤

전화 상담을 통해

우선 본인이 스스로 에어팟을

포맷하는 방법을 한번 더 알려주십니다.

에어팟 일련 번호는 본체(케이스) 왼쪽 단자부분

윗면에 있습니다 !!!

 

저는 포맷을 했는데도 안되자

전화 상담사분이 매장 서비스 이용문의를

물어보셨구요.

 

2.전화상담 후 상담사분께

매장 예약을 잡아달라고 하였습니다.

3. 도착후에 접수 코너에서 방문/예약

접수건에 맞춰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예약시간 10분전에는 도착해야 기록이 남아있어요!!!!

아니면 예약해도 다시 방문 접수로 다시해야합니다.

기다리는 공간은 a/s 센터 답게 충전 단자도 있고

공간이 꽤 커서 쾌적하답니다.

 

(저는 바보같이 ㅠㅠ 수요일날 예약해놓고 화요일날 11시에 방문)

 

전화 상담 끝나면 본인 메일로

예약건에 대한 정보를 보내주시니

다시 한번 확인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

 

저는 방문 상담으로 변경해서

대략 40분 정도 대기를 하고

상담을 받았는데요

 

서비스를 해주시는

직원분은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

 

다만 결론자체는

1년이 지난 상품이고 따로 a/s는 불가하기에

왼쪽 단자만 구입하여야한다

하지만 구입 하고 나서 또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부속품으로 한쪽만 구매시

6개월 a/s 기간으로 짧기 때문에 본인도 추천하지는 않는다며

중요한건 왼쪽 유닛 가격만 9만 4천원대였어요...

 

1년이 지나 A/S가 되지않는다는건

이해했지만 왜 A/S센터인데

 

개인적으로 떨어트리거나 고장을 내서

수리를 하는경우가 아니임에도

기계 자체의 불량인데 불구하고..

 

유상수리로 라도

A/S가 안되는 점에 대해서는

솔직히 많이 아쉬웠습니다.

 

한쪽 유닛 구매가격도 꽤 높아서

선뜻 바로 재구매로 이뤄지진 않더라구여..

728x90
LIST

댓글